본문 바로가기
신기한 그리스 문화

그리스에서 나나 무스꾸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by 꿋꿋한올리브나무 2014. 6. 5.

 

 

 

아마, 나나 무스꾸리 라는 이름을 한번쯤은 들어본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한국인에게도 친숙한 이 세계적인 그리스 가수의 공연을 직접 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사실 1934년생인 그녀의 공연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는 그리스 내에서도 이젠 그리 흔치 않을 듯 합니다.

 

 

 
나나 무스꾸리의 노래 중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Over and Over 와 다른 곡들입니다.

 

 
이 곡은 밀리세 무(Μίλησε μου 내게 말했어요.) 라는 곡으로,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곡입니다.
 
*간혹 그리스인들 중엔 그녀의 지나친 대외 활동과 발언으로 그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글에서 소개한 대로<2013/06/20 - 서양연극 근원지 그리스의 극장문화를 지켜나가는 특별한 방법>, 그리스에서는 아크로폴리스나 고대 원형경기장에서 연극 등의 공연을 열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공연들이 언제 어디에서 어떤 종류의 공연이 열리는 것인지는 의외로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한국인들 중에도 이런 문화가 궁금해서 제게 질문을 해오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얼마 전에도 이런 질문을 받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이분들 중엔 젠가 그리스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 수 천 년의 웅장한 역사의 장소에 앉아 그곳에서 열리는 공연들을 감상하고 싶은 꿈을 가지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먼저 그리스에 있는 유명한 아크로폴리스라고 해서 이런 공연이 다 열린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데요.

파르테논(parthenon / Παρθενώνας) 처럼 유명한 장소라 해도 원형 경기장이나, 고대 극장을 함께 갖고 있지 않은 장소에서는 공연이 열리지 않습니다.

그리스의 고대 시설 중 현재 가장 유명한 공연 장소로는 이로디오 극장(아테네) Theatre of Herodes Atticus / Ωδείο Ηρώδου του Αττικού 있습니다.

 

이로디오 극장

Theatre of Herodes Atticus / Ωδείο Ηρώδου του Αττικού

 

이 곳은 고대 극장 내부 뿐만 아니라, 극장 주변의 고대로부터 존재했던 도로에서도 거리 공연이 열리곤 해서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공연을 보러 찾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밖에도 그리스 각 지역별로 고대 시설이 남아 있는 곳에서는 공연들이 이루어지는데요.

로도스 내에도 두 곳에서 이런 공연들이 열리곤 합니다.

 

이곳은 로도스 아크로폴리스와 붙어 있는 고대 원형경기장입니다.

 

이곳은 고대로부터 내려오던 장소위에 중세 때 교회가 세워졌던 장소인데 현재는 건물 일부만 흔적이 남았있어,

소규모 공연이 열리곤 하는 장소입니다. 올드타운 구시가지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장소에,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오디세이아 같은 극들만 올려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스의 현대 음악, 근대 음악,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그리스의 60-70년대 음악들, 현대 발레나 현대 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 고대 극장 무대에 올려지곤 합니다.

 

그런 그리스 전국의 극장 스케줄을 알고 싶을 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www.greekfestival.gr/en

 

사이트는 영어로도 안내를 하기 때문에, 그리스 전국에서 언제, 어디에서, 어떤 종류의 공연을 하는지 자세한 정보를 있습니다.

저도 공연들 중에 아이와 함께 보면 좋을 공연이 있는지 가끔 들어가서 보게 되는데, 그러던 나나 무스꾸리 공연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http://www.greekfestival.gr/en/event549-nana-mouskouri-in-concert.htm

 *그리스어로는 그녀의 이름을 스후리(진하게 표시한 부분을 올려서 발음) 라고 발음해야 합니다.

 

 

만약 이 시기에 그리스를 여행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 중 고대 극장의 분위기에서 그리스의 오래된 노래를 듣는 기분을 맛볼 수도 있을 듯 한데요.

그리스에서도 나나 무스꾸리의 공연은 흔하게 볼 수 있는 공연은 아니니 좋은 기회구나 싶습니다.

 

 

여러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좋은하루

 

 

관련글

2013/06/20 -  서양연극 근원지 그리스의 극장문화를 지켜나가는 특별한 방법

2013/06/18 -  내게 너무 특이한 그리스의 영화관 문화

2013/02/28 - 경치가 끝내줘요! 우리 동네 아크로폴리스!

2014/03/16 - 고대불가사의 그리스 로도스거상, 도대체 왜?어디로?!

2014/01/06 - 헤라클레스가 지나갔다는 장소에 가보니

2013/04/01 - 초등학교에서 배워 클럽에서 추는 그리스의 전통 춤

2013/04/29 - 빼앗긴 유물 반환을 호소하는 그리스인들의 독특한 운동

2013/08/29 - '한국사 수능 필수 채택'에 들여다본 그리스의 국사 교육

2014/02/10 - 그리스인들이 조지 클루니에게 홀딱 반한 필연적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