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기한 그리스 문화

여행와 그리스 여름 겪은 어린 딸의 돌발행동

by 꿋꿋한올리브나무 2014. 5. 23.

 

 

 

 

"쟤가 지금 뭐 하는 거니? 어머! 하하하하!"

이민 전 딸아이와 그리스로 여행을 왔을 때인데, 그리스인 친구들과 가족들을 이렇게 놀라게 만들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해는 유난히 그리스가 뜨거웠는데 여행을 왔을 때가 하필 제일 뜨거운 8월이었습니다. 그래도 마리아나는 그리스 여행 초반에는 맛있는 것도 많이 먹을 수 있고, 좋아하는 치즈도 많다고 행복해했었습니다.

 

이렇게 어렸을 때가 있었군요.^^ 

지금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하지만 정말 날씨는 뜨거웠고, 한국 여름보다 습하진 않지만 햇볕 강도가 너무 세서 이런 여름을 한국에서는 겪어 본 적 없는 마리아나는 정말 뜨겁고 정신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해가 얼마나 강한지, 오후에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하얗게 보일 정도였는데요.

 

 

 

 

 

그날도 가는 곳마다 "엄마. 그리스는 왜 이렇게 뜨거워."  "엄마. 햇볕이 너무 뜨거워."를 연발하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저녁이 되어 해가 져서 바람이 부는데도 지열 때문에 후끈한 날씨였습니다.

잘 때는 에어컨을 틀어 놓고 자니까 괜찮았지만, 그날은 저녁에 그리스 친구들이 모여서 간단하게 파티를 하려고 정원에 앉아 있어야 했고, 밤이 되었는데도 더운 기운이 계속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제가 씻겨서 잠옷으로 갈아 입혀 주니 자러가지 않고 정원에 같이 앉아 있던 딸아이가, 갑자기 아무 말도 없이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서 정원에 있는 수도쪽으로 걸어가는 것이었습니다!!

그 동작은 워낙 소리 없이 조용했지만, 아직 어린 아이가 갑자기 말도 없이 뭐에 홀린 듯 일어나서 한쪽으로 걸어가니까 혹시 무슨 일이 있나 싶어서 모든 사람의 시선은 딸아이에게 꽂힐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리아나는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는 고무 호스를 들고 수돗물을 틀더니, 자기 몸에 물을 붓기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헉

"어머! 쟤 뭐 하는 거야? 잠옷 입은 채로???"

모든 사람이 정말 당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단 한번도 혼자 샤워를 해본 적 없는 아직 어렸던 아이가,

머리까지 막 감더니

 

세수도 하고

급기야 옷 속에 호스를 집어 넣어 물을 몸에 뿌리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

 

 

연신 그렇게 홀린 듯 옷이 젖도록 몸에 물을 끼얹어 대는 녀석의 모습이 정말 웃겨서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박장대소하게 되었습니다.

우하하아니, 얼마나 그리스가 덥다고 느꼈으면잠옷 입은 채 저런 행동을 다 한대???

 

그 때 녀석의 행동이 얼마나 웃겼던지 정원에 모였던 그리스 사람들은 정말 크게 웃었고,  웃음소리에 이웃들까지 나와서 구경을 했었는데, 나중에 그리스에 이민을 왔고 또 세월이 많이 흘러 이렇게 큰 아이가 된 지금까지도,  이웃사람들은 여름에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면 "그때 마리아나 정말 웃겼는데 귀여웠어!"라고 회상하며 말을 하곤 한답니다.^^

 

이제 보니 정말 많이 큰 마리아나네요.^^

얼굴에 여전히 볼살이 많아서, 이렇게 많이 컸다는 것을 실감하지 못 하고 있었나봅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아이가 이렇게 커버린 것이 듬직하면서도 어쩐지 아쉽네요. 그런 귀여운 돌발행동을 하는 모습은 이제 보기 어려울 테니까요. 그 후 그리스에 이민 와서 몇 년을 살면서, 녀석은 그리스 여름을 어떻게 나야 하는지 나름의 피서법도 터득했으니 말이지요.

 

"엄마! 너무 더우면 맛있는 것 먹고 배를 든든하게 한 후,

찬 얼음 물에 발 담그고 있는 게 최고 같아요! 한국 드라마 보고 따라한 건데 말이에요!

수영을 하러 바다에 가면 제일 좋지만 그게 안 될 때도 있잖아요.

작년에 그리스 할머니께도 이 한국식 방법을 알려드리니까 엄청 좋아하시더라고요! 하하."

하트3

 

 

작년 여름 한국에 잠시 갔을 때, 대단히 습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여름이 건조한 그리스에 살다 가서 더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겠지만 어떻든,

여러분! 올 여름 나름의 피서법으로 모두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좋은하루

 

 

관련글

2014/02/28 - 그리스 이민 초 딸에게 큰 충격을 준 사건 2.끝.

2014/02/21 - 그리스 이민 직후 딸아이에게 큰 충격을 준 사건1.

2013/09/24 - 낮잠이 게으름의 상징이라고 오해하면 안 되는 그리스 문화

2013/11/04 - 한국이 추운 나라라는 것을 모르는 그리스인들

2013/06/24 - 미국 가족이 그리스에 와서 깨진 선입견 Best 3

2013/06/03 - 그리스인들에 대해 심하게 오해하게 만든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