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속의 한국

그리스인 친구들과 만리포사랑을 부르게 될 줄이야

by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 12. 16.

 

 

 

지난 금요일 그리스인 친구들과 한국어 수업을 했습니다.

시험이 아직 넉 달이나 남았는데도 요즘 친구들이 스트레스를 좀 받는 것 같아서, 어떻게든 재미있게 이해시키려 하다 보니 예정된 수업 시간을 훌쩍 넘길 때가 많습니다.

이날도 원래 두 시간인 수업 시간은 두 시간 사십 분이 넘어서야 겨우 끝이 났는데요.

그리스인인 디미트라와 갈리오삐 그리고 저까지, 우리 셋은 모두 조금 지친 상태였습니다.

디미트라는 연말이라 일이 몹시 바빴고, 저는 사무실 일로 이번 주만 세무서 직원과 똑 같은 내용으로 세 번이나 논쟁을 했을 만큼 복잡한 세금 관련 문제를 마무리 짓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수업을 할 때마다 늘 맛있는 케잌과 커피를 준비해주는 게 얼마나 고마운지요.

 

그런데 수업이 끝나고 나서, 제가 크리스마스 때 한국음식을 좀 만들어다 주겠다고 하니, 그녀들은 긴장이 풀어지며 기분이 좋은지 갑자기 즐겁게 웃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김밥을 좋아하는 디미트라는 약간 기분이 업이 되었는지, 그녀를 만난 이후로 단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손 묘기'를 저에게 보여주기 시작한 것입니다.

 

두 손을 탁탁 튕기며 박자를 맞추는 것이었는데, 예전에 친구들과 아카펠라 팀을 구성해 발표회를 가졌을 때 했던 동작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동작을 보는 순간, 저는 왜인지 알 수는 없지만 불현듯 하나의 노래가 생각이 났는데요.

그건 바로 '똑딱선 기적소리~'로 시작되는 '만리포사랑'이란 노래였습니다.

 

 
 

아주 오래된 노래이지만, 그 순간 그녀의 손을 튕기는 동작에 딱 들어맞는 듯한 기분이 들었고, 저는 그녀의 손 튕김에 맞추어 이 '만리포사랑'이란 노래를 불러주었습니다.

 

아무리 디미트라와 갈리오삐가 한류팬이라곤 해도, 이런 오래된 노래를 알 턱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들은 몹시 신나 했습니다.

 

"어머! 이렇게 음정이 재미있는 노래가 다 있네요! 끝내줘요. 손하고 박자가 딱딱 맞아요~"

데이트 

 

신이 난 친구들에게 저는 이 노래를 같이 불러보자고 대략 가르쳐 주었고, 디미트라의 손 튕김 동작에 맞추어 이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똑딱선 기적소리~♪♬젊은 꿈을 싣고서 갈매기 노래하는 만리포라 내사랑"

 

노래의 흥겨운 음정과 디미트라의 신나는 손동작은, 정말 그렇게 신나게 맞아 떨어질 수가 없었습니다.

옆에서 보던 이로 아주머님과 마리아나가 얼마나 웃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노래를 부르던 저희도 너무 웃어서 나중엔 배가 아플 지경이었는데요.

우하하웃겨하하

 

웃느라 미처 노래하는 모습을 동영상에 담진 못했지만, 디미트라에게 특별히 부탁해 그녀의 손 튕김 동작만 간단히 동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

 

 

 

갑자기 동영상을 찍으니 디미트라양은 좀 부끄러운 듯 좀 더 빠르게 손을 튕겼고, 저는 신나게 노래를 가르쳐주고 배가 끊어지게 웃은 후라 이 짧은 동영상을 찍는데도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기에 결국 제 웃음소리가 섞여 들어갔네요.^^

 

저에게 웃을 일을 만들어 주는 참 고마운 이 그리스인 친구들이, 노래 가사처럼 '젊은 꿈을 갖고' 하는 한국어 공부에 좋은 결과가 있어 '희망의 꽃구름이 둥실둥실 춤추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좋은하루

 

 

*제가 만리포사랑이란 노래 가사를 어떻게 많은 부분 기억하고 있나 곰곰이 생각해보니, 언젠가 예능프로 1박2일에서 이 노래를 가사를 틀리지 않고 불러야 하는 게임이 있어, 반복적으로 들었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오래된 노래는, 언제나 참 정겹습니다.

 

 

관련글

2013/11/13 - [세계속의 한국] - 그리스인의 한국어 공부에 큰 도움 준 김상중 씨

2013/10/19 - [세계속의 한국] - 이민호 덕에 혼자 한글을 깨친 그리스 아주머니

2013/04/20 - [소통과 독백] - 누군가의 뒷모습을 바라본다는 것

2013/04/15 - [세계속의 한국] - 그리스인들이 가장 질색하는 한국의 놀이

2013/03/30 - [세계속의 한국] - 그리스인 한국어 제자와의 아주 특별했던 책거리

2013/02/23 - [신기한 그리스 문화] - 유럽인들을 멘붕시킨 한국의 가족관계호칭

2013/08/04 - [세계속의 한국] - 한류팬 그리스인 아줌마에게 최고의 한국 선물

2013/07/06 - [신기한 그리스 문화] - 내 그리스인 친구가 백만장자를 한번도 만나지 못한 이유

2013/06/21 - [세계속의 한국] - 한류팬 친구가 내게 한국 가면 꼭 사다 달라는 것